생활상식

지게차 직업과 지게차 운전시험 주의사항 2013년 2월 5일 화요일

수호자007 2013. 2. 5. 22:35

지게차 운전시험 주의사항(12.10.30.스크랩)

 

실제 해보셔야 하면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1>출발할때 포크를 올리지 않고 그대로 출발하여 바로 실격되시는 분
   -포크를 올리지 않고 출발하면 포크로 바닥라인을 파서 전자선을 망치므로 바로 내리게함
2>작업구역안에서는 파레트를 50 cm이상 높이 올려 움직이도 관계없으나 주행라인으로
   이동시는 반드시 파레트를 20-50cm로 내려야 하나 그냥 주행라인으로 진입하여 10초도 안되어
   실격하시는 분
3>주행구역(코스구역)으로 넘으려고 방향전환시 뒷바퀴가 선을 넘어 실격하시는 분
4>파레트를 하차한후 다시 상차를 할때 밑의 파레트에 포크를 넣고 한꺼번에 들려고 한경우
5>작업구역으로 돌아와 다시 파레트를 드럼통위에 올려놓고 포크를 빼지못해 페레트를 질질끄는
   경우
   -드럼통을 흔드는 경우(파레트를 너무내려 드럼통까지 흔들림)
   -수정을 반복하다 시간초과인 경우
   -작업구역으로 back하다 선을 밟는 경우
   특히,잘 끝내고 마무리하는 경우 당황하여 실수를 많이함.
6>안전띠를 메지 않는것은 그자리에서 실격은 아니나 점수감점이 많음
   -(안될가능성이 큼)
7>코스주행중 무의식중에 레바를 당겨 파레트가 50cm이상으로 높아지는 경우
8>파레트를 내리고 다시 파레트를 포크로 든후 코스를 왔던방향으로 다시 되돌아 가려고 운전
   하는 경우
   -주행코스를 잠시 잊어버린 경우
9>너무 천천히 운행하여 시간을 초과한 경우
   송탄에 명인중장비학원이란 곳이 있습니다.
   3톤이하 지게차나 굴삭기는 이틀만 교육받으시면 자격증이 바로 발급되시구여.
   3톤이상 지게차나 굴삭기등 대형중장비를 따실려면 필기시험부터 보시고 실기시험을 치르셔야합니다.
   자격증을 따실때까지 책임지고 가르쳐드립니다.
   www.okedu.or.kr 에 가보세요

 

 지게차를 20년째 하고 있습니다.(11.3.11.스크랩)
 처음에 시작할때 1991년도쯤에는 자격증을 따고 월급쟁이를 해도
 먹고사는데는 지장 없었습니다.
 남의 회사에서 기사생활로 십여년 만에 중고 지게차를 구입해서 내 지게차를 갖고 일하기 시작 했을때는
 이미 먼저 시작한 나이든 사장들이 다 벌어먹고 마지막 끝물에 시작 했다는걸 알았습니다.
 지게차를 20년정도 타고 있지만
 지금 현재 아이들 두명 키우고 ,전세 3천5백 에 살며 겨우 근근히 먹고 살고 있습니다.
 젊은날에 왜 지게차를 배웠을까 후회 하며 살고 있습니다.
 쉬는날도 없고 보너스 퇴직금 이라는건 있을수 없는 대한민국에서는 정말 최하위 직종 입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마음 놓고 어디 여행 한번 다녀오질 못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나마 자리좀 잡히는가 하면 지게차 판매 영업사원들이 사무실 기사들 한테 사장님 사장님 하며
 지게차를 팔아서 대한민국 어느 동네에도 지게차 사무실이 없는곳이 없습니다.
 제게차 기사들은 누구나 허리가 아픈 병이 있습니다.
 쿠션이 없기때문에 다들 허리통증으로 고생합니다.
 높은 기름값에 차 수리비를 빼고 나면 집에 가져다 주는 돈은 200 만원 남짓입니다.
 한 직종을 20년 이상 하고 200 만원 .. 여러분 지게차는 정말 하지 마십시요.
 아파트 현장 같은데서 일해봤자 쓰메끼리라고 한 4개월 있다 일한돈이 나옵니다.
 지게차를 타면서 중간중간 몸으로 일해주지 않으면 불러주지도 않습니다.
 동네 골목마다 지게차 사무실이 있어서 쓰는 사람들은 배짱으로 골라 쓰고 있고
 지게차 업체들간에는 서로 가격 경쟁에 20년전에 지게차 사용료가 지금 현재도 똑 같습니다
 중장비를 배우고 싶으신 여러분 더이상 지게차는 중장비가 아닙니다.
 중장비 기사들은 이제 더이상 양성 되어서는 안됩니다.
 특히 지게차 직종에 잘못 발 들이시면 빠져 나가기 힘든 직종입니다.
 직업선택에 있어서 신중 하시라고 선배로서 조언 하고 갑니다.

 

다들 자기 직종이 어렵다고 하지요,자기 직종이 좋고 쉽고 벌이좋단 애기 안합니다,,

자격증만으로 바로 취업하시기는 힘이 듭니다. 물론 경력 있다고 대충 둘러대고

    입사하실수는 있겠으나 지게차 운전하는거 보면 딱 몃년 운전하신지 딱 나옵니다.

 @ 어느 분야로 취업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산업현장에서 가장많이 사용되는 지게차는

    현재 3톤 미만이 가장 많은거 같습니다. 그보다 높은 톤수 지게차를 운행하려면 물론

    지게차 운전 기능사가 있어야 하고 그리고 경력도 있어야 합니다.

    급여는 천차 만별입니다. 

    물류센터지게차.공장지게차.금속계열지게차.콘크리트계열등등 초봉은 많지 않습니다.

    초봉이 많다 생각들어지는 직장이 있다면 아마도

    지게차작업 말고 부수잡업 비율이 높은곳일겁니다.초봉을 딱 얼마라고 말씀 못합니다.

@ 지게차 자격증 과 경력이 따라 붙는 경우는 지게차의 톤수가 올라갈수록 그런경향이

   많이 따릅니다. 예를 들자면. 빔작업.파일작업.영업용등 이 있지요.10톤 이상되는 지게차 

   중장비를 초보자에게 타라고 내줄 사업주는 많지 않을 거라 생각듭니다.

@ 지게차 평생 직장 못할수도 있습니다.

   지게차 분야에 오랜 경력있는 아시는 분 있다면 모를까. 지게차 면허증 요새 흔하디

   흔한 자격증으로 전락한지 오래인거 같습니다. 지게차 자격증 크게 의미가 없을수 도

   있다는 것입니다. 

 

  풍습이라...음... 지게차 회사에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게차 일 만만히 볼일 아닙니다.

  요새는 지게차 이외의 부수작업도 굉장히 많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지게차 를 올해로 8년을 탔습니다. 회사다니며 혼자 자격증 공부해서 취득한 자격증 6개입니다.

  올해는 기사시험 실기 준비중이구요.

  지게차의 비젼이 없어 보여서 자격증을 준비하였습니다.  아무 자격증이나 더 준비하십시요.

  최소한의 자기 방어 자격증 말입니다.

  독학으로 가능한 자격증은

  위험물기능사.

  보일러취급기능사.

  로더기능사.등이 있습니다.

  틈나면 1종대형면허도 취득해 놓으십시요.....

  최소한의 자기방어입니다.

 

지게차 자격증을 따도 실무 경험이 업스면 취직하기 힘들검니다 (10.7.9.스크랩)

저는 3년정도 지게차를 탓는데 회사차만탓어요 밖에서 하는일이 무지힘듬니다 위험성도 있고요 아직점으니까

다른 자격증을따세요 예를들어서 회사에가면 지게차가하는일은 상차 하차 제품이적 등다양한데요

바퀴달린 장비가 항상바뻐요

물한잔 안먹고 할때도 있고요 어느회사를가든 상차를 하게될검니다 그러면 화물차 기사들과 스트레스 장난아니에요

무슨말일지 모를거에요 각잡는다고 하는데요 현장용어로 싸움이벌어질때도만고요 대인관계도중요해요

32살이면 중장비를 꼭 하실거면 바퀴없는걸로 하세요

예 크레인 굴삭기다른거라도 빗좃은개살구 아시죠 그와비슷한검니다 보수는 일이힘들고 하면 이백삼십정도 작은차 빠레트

하나씩작업하는곳백오십정도 지게차는 직업병이 있어요

무릎하고 발목 삼단작업 만이하면 목이 아프실검니다

저는 무릎에다 스프레이파스 달고삼니다 지금은 쉬고 있는데 저는 삼점오톤 오톤 칠톤 하이마스터몰아봣는데요

지게차는 회사마다 다틀리거든요 일머리가 틀리다는애기에요 보기에는쉬워보여도 장난아니에요

지게차는 속도와의 싸움이에요

어딜가나 똑같조 경력이 왜 중요한지 설명 장비일은 생명과도 중요하고 운전자 생명과도 중요해요 체력이 중요해요

8시간 때론 열몇시간씩 장비운전할려면 체력소모가 만아요 님이꼭지게차를하려면 최소경력1년은 쌓고 한곳에오래근무하세요

지게차 저도 따른거를 할껄하는 생각이 만이 듬니다 고달픈직업이에요

그리고 제품마다 뜨는 방법이 다 틀린데요

이걸내기술로 만들때까지는 삼년정도 해봐야 감이올거에요

레바감은 말로 설명할수 업는 부분이고요 직접해봐야 자기기술로 되는

검니다 노하우라고하죠 우리나라에 수만은 제품이있조 그만큼 어려운기술이죠

빠레트작업

예를들어

보통회사들은 한빠레트씩 떠가지고 작업하는데

어느회사는 네빠레트씩 작업하는곳도있고요

초보자한테 넷 빠레트 떠서 상차해라 했을때 님은 할수있겟슴니까

두서업시 말마니 햇는데 만은 도움되길 빌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