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문제점 [3]
김희수 (h-s****) 11.03.13 10:27 (아고라 펌)
저는 현대자동차 NF소나타 영업용 택시를 운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황당하고, 억울한 일을 겪은적이있어 이 글을 올립니다.
그 황당하고, 억울한 일이란 다름아닌 밋숀. 즉, 자동밋숀 때문이었죠.
자동차 년식은 2008년 5월식, 총 킬로수는 18만km 밖에 되질 않았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밋숀에 이상이 약간 생긴거같기에 '현대 그린 서비스'를 방문해
밋숀이 좀 이상하다고 했더니 컴퓨터로 정검을 해주더군요.
그리고 직원이 하는 말
"아무 이상이 없으니 안심하고 운행하셔도 될것같습니다."
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문득 제 머릿속에는 '이게 아닌데, 분명 이상이 생긴것 같던데...' 라는
생각이 들으면서도 직원의 말에 수긍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후 일주일 뒤 생겼습니다.
2011年 2月 28日 밤 10시경 원자력 병원에 손님을 하차시키고나서 출발을 하려하니
밋숀에서 '타닥!' 하고 치는 소리가 나고 전진이 되질 않았습니다. 너무 황당한 나머지
견인차를 물색해서 견인을 한뒤 우선 '오토 밋숀 전문카센터'로 안내를받아 그 이틑날 3月 1日
수리를 의뢰해서 수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수리하는 직원에게 도대체 왜 이런 일이 생겼냐고 물었더니
직원이 하는 말
현대 NF종 자동차들이 밋숀에 조금씩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더군요.
이를테면 10대중 2대는 이런 문제가 발생해 찾아오곤 하더라구요.
현대 자동차 사장님 이러면 안되겠죠. 밋숀이라함은 고단위 금액의 부품입니다.
수리하는데 견인비 포함해 70만원이라는 거금을 들였습니다.
만약 현대 자동차를 사려고 마음 먹으신 고객님들이 있으시다면 저처럼 억울한 일이 생기지않도록
차를 사실때 이것 저것 세심하게 살펴보시고, 특히 NF류 종들은 밋숀에 문제가 자주 생긴다고하니
고를실때 각별히 주의하시기바랍니다.
제 글을 읽어주신분들 감사하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저같은 일이 일어나시지 않길 기원합니다.
2011년도
저는 소나타2 구형을 타고다니는 사람입니다
제차가 오늘 주행중에 갑자기 나가질 않는 일을 겼었습니다
그래서 가까운 카센타에 문의를 해보니 밋숀이 나간거같다고합니다
글서 가까운 정비소에 이동조치하여 비용을 물어보니깐 약40만원이라는 금액을 제시하더군요
정말 수리를 해야할지 아니면 폐차를 해야할지 정말 고민이됩니다
변속은 다 돼는데 차가 움직이질 않아요 이런 현상 센서이상인지 아니면 밋숀자체가 이상이있는것인지 정말 궁금합니다
빠른답변부탁드려요
재생오토미션은 금액은보통38-45만원사이정도됨니다...
운행중갑자기 차가나가지 않았다고하시는것으로봐서 미션이상이맞는것같습니다...
센서류이상으로 차가나가지안는경우는 거의없습니다... 정비업소에말을믿으셔도 될것같습니다
2004년도
2000년 2.0오토입니다.오늘 카클에갔다가 충격먹었습니다.
차가 앞으로(D) 경우는 아무이상없습니다. 변속도 잘돼고 그러나 차후진시(R) 차가 뻑뻑하게 나갑니다.
살짝 브레이크잡힌것처럼 그래서 가서 스켄하니 모두정상으로 나오더군요. LR솔레노이드튜티 값이 100%가 나와야는데
이값이 안나온다나? 암튼 그러면 어떻게돼는건지... 밋션을 통째로 갈잡니다. (뚜시궁) 새것 350 중고 100 이라며 후진시에만
그러는데 이걸어떻해야하는지.. 전 쉽게 수리할수있을것같았는데.. 우리나란 무조건 어셈블리 교체만 하는것같아 열분님들의
경험이나 의견듣고싶어 적었습니다.제가 내공이 없어 많이걸지못하지만 열분님들의 많은 지식 부탁합니다^^
솔벨브등으로 쉽게 해결됄수 없나여? 앞으로 주행은 아무지장없는데. 그냥타야는지..ㅠ.ㅠ 아님 어떤식으로
밋션 수리할수없나요? 교체하면 다 후회한다던데.. 어떠게하죠
정비소에서 미션을 교체 하자는말을 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유인즉 이렇습니다.EF타입의 미션은 HIVEC 미션으로,후진시에 로우리버스 브레이크
리버스 클러치 가 작동을 하고,이를 유압 제어 해주는 솔레노이드가 있습니다.
대개의 일반 정비소에선 이런 내부적 요소를 정비할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토 밋션 전문점으로 차량을 위탁 하게됩니다.
이 오토 밋션 전문점은 유압 제어 해주는 밸브바디
작업시 40 만원 가량을 청구하고 A/S를 보장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밸브바디 작업후 3개월 이내에 다른 요소로 하여 미션이 퍼질경우,
그정비소에서는 기본 정비 A/S기간인 3개월이 지나지 않았으므로,
미션 전체에 대한 A/S를 해주어야 할것입니다..
그렇다고 손님에게 절대 A/S가 안된다고 각서를 받을수도 없는 일이구요..
관련 분야 종사자로서,참 안타까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참고로 100만원은 조금 센 가격이네요..주위 가까운 카센터에 문의 해보세요.
85만원 하는 곳도 있을겁니다..그린서비스나 카센터나 오토 전문집으로
위탁하는 것은 마찬가지 이니까요..
이에프 쏘나타 오토 밋숀을 교환하는데 얼마나 드나요?
어디는 60만, 어디는 70만, 어디는 100만, 알수가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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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 재생품으로 교환을 하시게 되면은 50~60만원 내외면 될겁니다(2007년도)
소나타 점화플러그등 교환16.6.28.화 (0) | 2016.06.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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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티즈 자동차검사 2012년 9월 22일 토요일 (0) | 2012.10.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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