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크벽지 도배셀프 2012년 12월 5일 수요일

리폼DIY

by 수호자007 2012. 12. 5. 21:51

본문

도배셀프(스크랩) 10.4월

꽃샘추위에 집에 화초들이 꽃을 피우지 않아요 ㅠ.ㅠ
마음엔 이미 따스한 봄이 왔는데 말이죵^^/
집안 가득 나비를 잡아놨답니다~ㅋㅋㅋ
나비가 가~득 그려진 대동벽지로 셀프 도배했지요^0^
푸르른 트리안도 알록달록한 나비 덕에 한결 더 사랑스러워보여요~^^

봄햇살이 방안 가득차니 나비들이 창밖으로 날아갈 것만 같은 기분이 드네요^^;;
애플샌드도 예쁜 나비 그려진 도배지 덕에 기분이 날아갈 것만 같습니다^0^ /


봄 인테리어 셀프 도배하는 방법
칙칙한 벽 ㅠ.ㅠ
이 방은 사용 빈도가 잦지 않은 작은 방이어서 이사할때 도배를 하지 않았었죠
이 방에만 들어오면 맘도 칙칙해지는 것 같아 큰맘 먹고 도배를 했답니다^0^/
다행히 기존의 벽이 실크벽지가 아니고 합지여서 벽지 뜯는 작업은 생략하고 가구들만 좀 옮긴 상태랍니다~
이미 갈색이었던 창문도 칠한 상태^^;;
철물점에서 도배용풀 한 봉지를 700원에 구입했어요^0^/
고기다가 목공용 본드를 20%정도 넣고 물을 넣어 뒤적 뒤적~
커스터드 크림같은 질감이 되도록 물을 섞었답니다!

벽 높이보다 10cm정도는 여유를 두고 재단한 벽지에 붓을 이용해서 풀을 발라줬습니다!
골고루 바르는게 포인트지만 무엇보다 테두리부분은 풀의 양을 인심 좋게 쓰는 것이 벽에 착!!달라붙는 비결이랍니다~ㅎㅎ
천장부터 여분의 벽지가 남게끔 붙여 마른 걸레로 쓱~쓸어내려주면 되요^0^
제가 사용한 벽지는 대동 토스카나 42781-1 나비 레인보우라는 실크벽지인데요!
실크벽지는 벽지가 겹치지 않게 딱 맞닿게 붙여줘야한답니다~
왜냠~안붙거든요^0^;;

도배하다보면 꼭 하나씩 콘센트나 스위치가 걸리는데요~
손으로 개당 꾹꾹 벽지를 눌러준 다음 칼로 도려내면 손쉽게
반짝!하고 콘센트가 벽지 뒤에서 얼굴을 내민답니다ㅋㅋ

여분으로 남겼던 천장 부분도 칼로 잘라내주고요^^
셀프 도배 완성!!고생했다 ㅠ.ㅠ;; 

방 안이 꽃밭이 된 것만 같아요^^/
향기로움을 마구 뿜어 낼 것만 같다는^^ 
나비들~!!사랑스럽군하^0^/ 봄 인테리어!!
셀프 도배 부터 시작하세요^^

주의점은 풀을 칠해서 숨을 죽여야해요..(5분-10분) 풀을 칠하면서 접는걸

접어나야 종이끼리 안붙으니까 그래야 쭈글쭈글 하지 않습니다

 

도배용풀 한 봉지를 700원에 구입했어요^0^/
고기다가 목공용 본드를 20%정도 넣고 물을 넣어 뒤적 뒤적~

 

 

벽 높이보다 10cm정도는 여유를 손으로 개당 꾹꾹 벽지를 눌러준 다음 칼로 도려내면 손쉽게 처음윤곽 두번째 확실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