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의 기원
그 가운데에는 1965년 일본의 마시멜로 제조업자가 만들었다는 설이 있는데,
그때는 ‘마시멜로데이’로 불리다가 나중에 화이트데이로 바뀌었다고 한다.
그 뒤로 초콜릿 제조업체도 화이트 초콜릿을 판촉하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일본에서는 남자가 마시멜로와 화이트 초콜릿과 함께 사랑하는 여자에게
선물을 주는 날이 되었다.
대한민국에서는 그것이 사탕으로 바뀌었다.
화이트 데이는 3월 14일로
발렌타인 데이 덕분이 초콜릿이 많이 팔려 이득이 생기자
덜 팔린 사탕이 소비되도록 촉진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3월 14일이 기념일 아닌 기념일로 된 것은 일본의 유명 제과회사인 모리나가 제과의 농간으로
성 발렌타인 축일에 초콜렛을 선물하는 관행을 정착시킨 것 또한 모리나가 제과의 농간입니다.
동 회사는 한국에 오리온 밀크캐러멜에 기술을 제공한 회사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간단 요약 : 화이트데이는 일본에서 만들어진 한낱 농간에 불과하니 놀아나지 말자
화이트데이
발렌타인 데이가 여자가 남자에게 초코렛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라면
3월14 일인 화이트 데이는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으로 사랑을 고백하는 날이다
남자가 여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게 특별한 건 아니지만 우리 나라에서는 사랑을 고백한 여자의 마음를
남자가 받아들일 것인지를 결정하는 의미로 해석된다.
물론 연인인 사이에는 발렌타인때 받은 선물에 답례하는 날이다.
발렌타인 데이의 기원은
서기 269년, '로마'의 '클로디우스' 황제는 금혼령을 내렸다
황제는 남자가 결혼하면 집을 떠나 전쟁에 나가기를 싫어하기 때문에 형편없는 군인이 된다고 생각했으며,
제국에는 군인들이 필요했고, 사람들의 평판같은 것은 아랑곳하지 않던
클로디우스' 황제는 결혼제도를 폐지해 버렸던 것이다
그러나 '인테람나'의 주교였던 '발렌티노'신부는 젊은 연인들을 몰래 찾아오게 해서 결혼식을 올려 주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황제는 진노해 연인들의 친구인 주교 '발렌티노'를 궁궐로 불러들였다
그런데 황제는 젊은 주교의 위엄과 확신에 감명을 받아 '로마신'을 믿도록 개종시켜 처형당하는 불행으로부터
구해주려고 했지만'발렌티노'신부는 천주교를 포기하기를 거부했으며 오히려 섣불리 왕을 개종시키려 했다
269년 2월 14일 '발렌티노' 신부는 곤봉으로 두들겨 맞고 돌팔매를 당한후 효수되었다
성인 '발렌티노'의 축일을 연인들이 기념하게 된 것은 14세기부터이며연인들이 이날 서로 주고 받는 축하 카드로 성행하였다
남성의 여성에 대한 기사도적 사랑의 표현에서 나타난 것으로 본다
즉 이 전통에 따르면 매년 2월 14일이 되면 젊은 여인들이'발렌틴(Valentin)', 이른바 자신들을 흠모하여 시중을 드는 기사를
선택하고 이 기사들은 젊은 여인들에게 선물을 바쳤다고 하며 이러한 관습은 아직도 영국의 몇몇 지역에서 존속하고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나라에서 기념하는 "발렌타인 데이'의 의미와 형태는 상인들이 상업적(초코렛 장사)으로 변형시킨 것으로
본래의 의미를 상실한 것이다
"발렌타인 데이" 2월14일은 "발렌티노 성인(聖人)"의 축일(祝日)임을 기억해 주셨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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